몬산토 코리아, 고추 정식 봉사활동 진행

몬산토 코리아 고추정식 봉사활동

 

몬산토 코리아는 5월 3일, 강원도 영월군에 위치한 고추 재배 지역을 찾아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몬산토 코리아는 농번기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농업인 분들과 소통하기 위해 2016년부터 매년 농촌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에는 파트너사인 팜한농 임직원 10여분도 동참해 농가 지원의 의미를 더했습니다.

 

고추 정식

 

몬산토 코리아가 봉사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는 강원도 영월군 북면 공기 1리의 주요 농산물은 고추입니다. 지난해에는 고추 수확을 도왔다면 올해는 고추의 모종을 밭에 옮겨 아주심는 정식(定植) 작업을 도와드리게 되었습니다. 봄은 한 해 농사를 좌우할 정도로 중요하고 그래서 바쁠 수 밖에 없는 이 시기에 농업인 분들을 도와드릴 수 있어 더욱 뿌듯했습니다.

 

몬산토 코리아와 팜한농의 임직원 50여명은 고추 정식 작업뿐 아니라 배추밭 정리 등 농가에 필요하신 다양한 일을 도와드렸습니다. 마을 어르신과 주민분들께 점심 식사를 대접해드리면서 농업 현장의 고충을 직접 듣고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주민분들이 마을 행사를 원활하게 진행하실 수 있도록 새로운 주방 식기류와 집기류를 마을회관에 제공해드렸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우리 먹거리를 생산하는 농업이 얼마나 중요하고 또 힘든 분야라는 사실을 다시 한 번 확인했고, 이러한 농업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다짐을 새롭게 하는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고추 정식

고추 정식 봉사 활동

 

몬산토 코리아에게 농촌 봉사활동은 농업인 분들을 직접 만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그분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해드리는 매우 의미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오늘의 봉사활동이 농가에 작지만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몬산토는 농촌을 대상으로 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국내 농업인과 소통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