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먹어야 할 슈퍼푸드 5가지

여름에 먹어야 할 슈퍼푸드 5가지

 

뜨겁게 내리쬐는 햇볕과 높은 습도로 지치기 쉬운 여름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균형 잡힌 영양 섭취로 체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여름에 먹어야 할 슈퍼푸드 5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1. 수박

여름에 먹어야 할 슈퍼푸드

 

여름이면 어김없이 찾게 되는 수박은 리코펜(Lycopene)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리코펜은 항산화 물질로 노화 방지, 뇌졸중 위험 감소, 심혈관 질환 예방 등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수분 함유량이 약 95%에 달해 여름철 탈수를 예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아 여름철 다이어트에도 각광받는 과일입니다. 하지만 수박은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공복 상태나 자기 전에 먹으면 설사나 복통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토마토

여름에 먹어야 할 슈퍼푸드

 

토마토는 여름철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토마토 한 개의 칼로리는 약 35 Kcal로 매우 낮지만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자주 섭취하게 되면 자외선 차단력을 높여 피부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수박과 마찬가지로 토마토에도 리코펜 성분이 많은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노화를 방지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토마토의 리코펜은 열을 가하면 증가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익혀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3. 시금치

여름에 먹어야 할 슈퍼푸드

 

안구건조증은 건조한 날씨의 영향으로 봄이나 겨울에만 발생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선풍기, 에어컨 등의 냉방기 사용으로 여름에도 걸리기 쉽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는 눈의 망막과 신경 조직, 눈물층에 다량 분포해 있는 영양소로, 건조한 눈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다만 오메가3는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식품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데, 시금치는 오메가3가 풍부한 대표적인 채소입니다. 때문에 눈 건강에 좋고 철분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4. 블루베리

여름에 먹어야 할 슈퍼푸드

 

더위에 지쳐 집중력이 떨어질 때는 블루베리가 좋습니다. 블루베리는 기억력, 집중력을 향상시켜주고 피로 회복에도 좋습니다. 또한 꾸준히 섭취하면 복부지방 감소에도 도움을 줘 여름철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제격입니다. 이 외에도 블루베리에는 비타민A, C뿐 아니라 베타카로틴(Beta-carotene)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와 눈 건강에 좋습니다.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Anthocyanin)도 많아 노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5. 아스파라거스

여름에 먹어야 할 슈퍼푸드

 

아삭하게 씹히는 맛이 특징인 아스파라거스에는 비타민A, 칼륨, 식이섬유 등이 풍부해 여름철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혈관을 강화하고 혈압을 조절하는 데도 효과가 있으며 심장질환이나 당뇨병, 암 예방에 탁월합니다. 또한 비타민K가 풍부해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셀러리와 궁합이 매우 좋아, 함께 주스로 만들어 마시면 지치기 쉬운 여름철 피로회복에 탁월합니다.

 

더위로 인해 온몸이 나른해지고 식욕이 떨어지기 마련인 여름. 다양한 슈퍼푸드로 올여름도 건강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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