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O 표시제에 대한 5가지 질문

 

GMO 표시제에 5가지 질문

 

몬산토의 디스커버(Discover) 사이트를 통해서 접수된 GMO 표시제에 대한 5가지 질문과 몬산토의 답변을 확인해보세요.

 

monsanto

 

 

  1. 몬산토는 GMO 의무 표시를 지지하나요? 그렇지 않다면, 이유는 무엇인가요?

몬산토는 식품 기업들이 각기 다른 제조 방식을 나타내기 위해 자발적으로 제품에 표시를 할 수 있는 권리를 지지합니다. GMO 의무 표시는 소비자들이 매일 즐겨 먹는 식품의 안전성과 영양에 대해 혼란을 줄 우려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세계보건기구(WHO), 미국의사협회(American Medical Association)와 같은 독립적인 전문가 단체들의 연구에 따르면, GMO를 포함한 식품은 위험하지도 않고, GMO를 포함하지 않은 다른 식품에 비해 부족하지도 않습니다.

 

이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전문가 그룹들 중 하나인 미국과학진흥협회(American Associ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에서 GMO 안전성에 관해 발표한 성명서 전문을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몬산토는 자발적 표시 방식을 지지하는데, GMO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식품을 공급하는 회사가 이를 표시함으로써 GMO를 피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충분히 정보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 유전적으로 변형된 작물은 그렇지 않은 동종 작물과 비교하여, 어떠한 영양 상의 차이가 있나요?

GM 작물로 만든 식품은 단백질, 지방, 섬유질, 기름, 탄수화물에 관계 없이, GMO가 아닌 작물로 만든 식품과 동일한 영양가를 갖습니다. 영양가를 높이기 위해 GM 작물이 개발된 경우는 예외가 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비타민 A 함량을 증가시킨 황금쌀(Golden Rice)이 있는데, 이 쌀은 개발도상국에서 비타민 A 결핍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1. 채식주의자를 위해 적어도 식물 DNA 동물 DNA 혼합하여 사용한 경우에는 표시를 해야 하지 않나요?

동물 DNA는 식물 DNA와 혼합되지 않습니다. 소비자들이 채식주의자 음식을 먹을 때, 그 음식에는 동물성 단백질이 없다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영양 상으로 차이가 있는 GM 작물로 식품을 만들거나, 그런 GM 작물을 재료로 사용하여 식품을 제조할 경우, 현행 법에 따라 그러한 영양 상의 차이를 표시해야 합니다. 세계보건기구미국의사협회는 GMO의 안전성이 입증되었고 GMO가 포함된 식품은 GMO가 포함되지 않은 식품처럼 안전하다는데 동의합니다. 몬산토는 식품 기업들이 non-GMO 제품에 대해 그렇게 표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는 현재의 표시제를 지지합니다.

 

 

  1. 설탕은 해롭지 않지만, 영양 표시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GMO 표시해야 하지 않나요?

설탕은 영양 표시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설탕은 GMO와 다르게, 식품의 영양가에 관한 정보이고, 이는 특정 건강 상태의 소비자들에게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대부분의 식품 표시가 성분을 공개하도록 요구하며, 이는 알레르겐(allergen)과 같은 구체적인 영양 및 건강 정보를 제공합니다. 식품의 원료가 GM 작물에서 유래했는지 여부는 식품의 안전성이나 영양적 특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만약 비타민 A를 강화한 황금쌀 또는 지방 함량이 개선된 오일과 같이 식품의 영양 성분이 변화된 경우, 그러한 변화는 영양 표시에 반영되어야 합니다.

 

세계보건기구, 미국의사협회와 같은 독립적인 전문가 단체들은 GM 작물을 원료로 포함한 식품이 그렇지 않은 식품만큼 안전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GM 작물에서 유래한 성분을 포함하는 식품에 대한 의무 표시는 실질적으로 아무런 영양 상 차이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이 차이가 있는 것처럼 오해하게 할 수 있습니다.

 

 

  1. 숨기는 것이 없다면, 미국 주정부가 의무화하려는 GMO 표시를 막기 위해 계속해서 수백만 달러를 지출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몬산토는 미국 내 개별 주정부들이 GMO 표시를 의무화하는 법은 GMO 성분이 영양이나 안전성 측면에서 GMO가 아닌 다른 성분들과 다르다는 잘못된 메시지를 전달하는 동시에, 식품 가격을 상승시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GMO-free”, “non-GMO” 또는 유기농으로 표시된 많은 식품들이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GMO 식품을 먹고 싶지 않은 소비자들은 이미 그러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몬산토는 미 연방정부가 인정하는 자발적 표시 방식을 지지하며, 일관성 없는 의무 표시 제도를 도입하려는 활동에는 반대합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