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농업은 몬산토의 약속입니다

sustainable_agriculture

 

지속가능한 농업 솔루션을 통해 지구의 자원 보호하기

 

음식은 우리를 더 가까워지게 하고, 우리 삶에 영양분을 공급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먹는 모든 음식을 생산하려면 자원이 필요합니다. 토양, 물, 에너지, 그리고 노동력은 우리 식탁에 음식을 올리기까지 필수적인 요소들입니다.

 

몬산토에서는 환경을 보호하면서 기후 변화, 자원 보존과 같은 공동의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농업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다른 이들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모든 생명을 키우고 먹여 살리는 지구를 보호하기 위한 몬산토의 방식입니다.

 

협력을 통해 생물다양성 보존하기

 

지속가능성이란 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을 찾는 것뿐만 아니라, 우리와 지구를 공유하며 함께 살고 있는 생물 종의 자연 서식지와 다양성을 보호하는 것도 의미합니다. 몬산토는 이러한 노력에 함께 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농업인, 소비자, 대학, 비영리단체 등과 협력하며, 가장 효과적이고 창의적인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다양한 관점을 함께 논의합니다.

 

다음은 몬산토와 다른 관계 기관들이 생물다양성 보호를 위해 협력하고 있는 몇 가지 사례들입니다.

 

  • 식량을 생산하면서 자연 생태계를 보존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농업을 실천하기 위해, 브라질의 농업인들은 세하도(Cerrado)의 환경 단체들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몬산토는 국제보호협회(Conservation International)와 함께, 생물다양성의 보고인 이 지역에서의 불법 벌채와 종 멸종을 막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 농업인들은 그들이 생활하며 농사짓는 지역에서의 자원을 보존하고, 토양를 보호하며, 생물다양성을 촉진하는 농사법을 계속 실천하고 있습니다. 여러 혁신적인 기술 덕분에, 더 많은 농업인들이 매년 토양에 유기물을 그대로 남겨놓는 방식인 무경운(no-till)농법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 꿀벌 건강은 식량 공급에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꿀벌이 전세계 작물의 1/3 이상을 수분시키기 때문입니다. 몬산토는 많은 다른 기관들과 협력하여 꿀벌 건강을 개선하기 위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이러한 수분 매개체의 생존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제왕나비 협약(Monarch Butterfly Commitment)을 통해 제왕나비를 위한 건강한 생태계를 복원,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북미 전역의 농장과 지역사회에 제왕나비 애벌레의 생존에 필요한 식물인 박주가리(milkweed)를 심고 있습니다.

 

Monarch-Butterfly

 

앞으로 몬산토 코리아 블로그를 통해,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한 몬산토의 여정을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